대한민국 카지노

제12대 총장 후보자 접수 마감

5명 입후보 …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에서 평가

2014-10-05     김정철 기자
 
 
   지난 2일 오후 5시 총장후보자 등록이 마감됐다. 최종 후보자는 김도종 교수(철학과), 박성태 교수(경영학부), 이강래 교수(경영학부), 이남기 전 공정거래위원장, 이성전 부총장(원불교학과 교수) 등(이상 가나다 순)이다. 
 우리대학의 차기 총장 선출 과정을 살펴보면 15인의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를 조직한 후 위원회에서 '총장후보자평가기간'동안 후보자들을 면밀히 검토하게 된다. 그리고 이사회는 해당 자료를 받은 후 위원회의 평가를 참고하여 차기 총장을 최종 선출한다.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는 교수위원 7인, 직원위원 3인, 법인위원 3인, 교단위원 2인 등 총 15인으로 조직되며, 평가위원들은 관련 단체 및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다. 교수위원은 교수협의회에서 추천한 자, 직원위원은 직원노동조합이 추천한 자, 법인위원은 이사장이 추천한 자의 요건으로 구성되며 교단위원은 원불교 교정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번 제12대 총장후보자를 평가하기 위한 총장후보자평가위원 15인은 지난달 21일부터 25일에 걸쳐 선발된 바 있다. 
 오는 14일부터 내달 12일까지가 총장후보자평가기간이며 이 기간 중에 공개토론회도 진행된다. 확실한 일정은 평가위원회가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오는 14일에 발표된다.  
 
김정철 기자 dokr9318@wk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