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카지노

[한 권의 책] 사랑하는 이를 위해 희생할 수 있는가?

오 헨리,『크리스마스 선물』 , 블루프린트, 2014

2015-06-08     원대신문
 

   사랑하는 이를 위하여 자신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들을 희생할 수 있는, 대담함이 넘치는 사랑을 할 수 있는 젊은이 들이 몇이나 될까. 지금 당장 글을 쓰고 있는 나 자신조차도 과연 그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며 당장 자신감이 서질 않는다.
   오 헨리는 세계적인 명작을 남긴 유명 작가이다. 그는 대표작으로『마지막 잎새』라는 작품을 쓴 작가다. 이 밖에도 오 헨리가 남긴 여러 명작들이 있는데, 나는 그 중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작품을 읽게 되었다.
   이 작품의 주인공들은 정말 예쁜 사랑 을 나누고 있는 '짐'과 '델라'이다.이 커 플은 평소에 생활고에 시달리며 살아가 지만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때의 선물을 위해 각자에게 매우 소중한 것들을 팔게 된다. 짐은 할아버지가 유산으로 남겨주신 금시계를, 델라는 여왕도 탐내던, 자신에게서 가장 자랑거리라고 할 수 있는 정말 곱디고운 머리카락을 잘라 판다.
   서로에게 소중한 것들을 더욱 빛나게 해주기 위해, 델라는 평소 짐의 소중한 유산인 금시계의 가죽 줄이 다 헐거워진 것이 안타까워 멋진 금시계에 어울릴만 한 금줄을 선물한다. 반대로 짐은 델라와 길을 걷다가 어느 비싼 보석가게에 진열 되어 있는 머리핀들을 한동안 넋을 놓고 바라보고 있던 아내의 모습이 생각나 자신의 금시계를 팔아 그 보석가게에 진열 되어 있는 머리핀을 산다.

   크리스마스 당일 날 저녁, 델라는 일을 끝마치고 들어올 짐을 위해 나름 크리스 마스의 만찬을 준비한다. 짐은 사랑하는 아내와 즐겁고 뜻깊은 크리스마스를 기 대하며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이 후 선물을 공개하자 정말 신중하게 준비 한 서로의 선물은 당장 앞으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한동안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기만 한다.결국 짐과 델라 는 내년의 크리스마스를 기약하며 서로 의 선물이 다시 의미가 생기도록 더욱 열심히 살아가며 사랑을 다짐하는 해피엔딩을 그림으로써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이렇게 이 이야기는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나도 넘쳐 '비극 아닌 비극' 같은 결말을 맞이하게 됐다.하지만 크리스 마스 선물을 통해 사랑하는 마음의 깊이 를 다시 한 번 제대로 깨닫게 된 짐과 델 라의 모습은 정말 애틋하고 아름답다고 생각한다.결국 당장은 쓸모가 없게 되어 버린 선물들이지만, 서로의 의도를 깨닫 는 순간 당장의 선물보다 더욱 큰 선물을 서로에게 하게 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 아닐까.
   이토록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갖기란 얼마나 힘든 것인가.얼마나 사랑하는 마음이 커야 이런 대담한 선택을 할 수 있 단 말인가. 나도 이렇게 정말 멋진 사랑 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재미있게 읽게 된 아주 좋은 작품이었다. 지금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람들이 읽는다면, 소중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 생각된다.
김송숙(행정언론학부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