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카지노

[보도] 김채영 대학원생, WISET 사업 심화 과정 선정

2024-04-29     원대신문

 

지난 11일, 우리대학 건축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채영 씨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에서 주관하는 '2024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 사업' 심화 과정에 선정됐다.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 사업'은 연구책임자가 이공계 대학생과 함께 약 7개월 간 협업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공동 개발 사업이다. 타 이공계생들과 공동 연구를 진행하면서 협업심을 증진과 연구 역량과 리더십을 높여 우수 연구개발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이끄는 게 이번 사업의 취지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김채영 씨는 일찍이 대한건축학회, 한국콘크리트학회, 한국건축시공학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받아 왔다. 이후, 최세진 교수(건축공학과)의 지도로 건축공학과 박정연, 박관홍, 김교은 씨와 함께 팀을 꾸려, '알루미노실리케이트 재료 기반 캡슐을 혼입해서 자기치유 성능을 부여한 알칼리 활성 무시멘트 복합체 제조'에 관한 연구를 7개월 간 수행하게 됐다.

 김채영 씨는 "앞으로 팀원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연구 과제를 수행하면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연구 역량을 쌓아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도교수인 최세진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와 더불어 우리대학 학술공로상 등 다수의 연구업적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또한, 국내·외 논문 집필과 연구 지도를 겸하면서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지속적으로 학회 논문상을 수상하도록 이끌어 활발한 연구·교육 능력을 드러내고 있다.

 

 이민서 기자 leeminseo1207@wk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