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우리대학에서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의 주요 업무는 우리대학 공식 SNS 계정 관리입니다. 현재는 대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총장동정과 관련한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에서 대학발전기금 기부자에 대한 예우가 부족하다는 목소리를 수용하고자 기부자들의 명패와 흉상 등이 전시된 '명예의 전당' 관련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SNS 관련 업무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우리대학 SNS 계정엔 주로 어떠한 게시글이 올라오나요?
 SNS가 아무래도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적합한 매개체이다 보니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비중 있는 대외활동과 학내사업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룹니다. 소소한 학내 이벤트도 빠질 수 없고요. 이 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의 수상소식 등 게시글의 범주는 다양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이따금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분실물과 관련된 게시글도 싣곤 합니다.
 학내 소식이나 대외활동의 경우 자체적인 소개 글이 대부분이지만, 학생들의 제보로 이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및 제보 부탁합니다.
 
 SNS 게시글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이 오기도 하나요?
 피드백이 많이 오는 경우는 아무래도 분실물 관련 게시글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대학 공식 계정이다 보니 홍보과의 업무 외적인 문의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도 업무의 연장선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학생의 논문이 인지도 있는 저널에 게시됐다는 소식도 홍보과를 거치는 정식적인 절차 대신 SNS 계정을 통해 제보가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칫 지나칠 수 있는 소식이 학생들의 제보를 통해 알려지게 되는 것이죠. 
 
 SNS 계정 운영과 관련하여 애로 사항은 없나요?
 SNS 특성상 아무래도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지다 보니, 개인적인 용무가 담긴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 개인의 창업 홍보를 부탁하는 등의 사익을 위한 갖가지 홍보를 부탁받기도 합니다. 혹은 학생 간의 인간관계로 인해 빚어진 문제들을 SNS에 악의적인 목적으로 공론화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가끔 옵니다. 특히 남을 비방하는 메시지들은 입에 담기도 힘든 욕설이 섞여 있기도 해, 처음엔 큰 충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학생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이야 굴뚝같습니다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악의가 담겨 있거나 공적인 요소가 없는 메시지는 일절 통용되지 않는다는 점 학생들께서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교내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사안에 대해서 정확한 홍보가 이뤄지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행사나 교내 사업들도 학생들의 참여도가 없다면 결국 무용지물이 되니까요. SNS 계정 운영도 이러한 맥락의 일환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 여러분들께서 대표 홈페이지 혹은 공식 SNS 계정을 둘러보시면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학내 사업들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학내 움직임에 대해 바르게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합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