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원들의 영상 제작 촬영 장면
방송국원들의 영상 제작 촬영 장면

 

 원대방송국(WBN)이 이번 학기부터 오디오방송과 영상방송을 새롭게 개편했다.
 방송국원들은 지난 하계교육 기간을 이용해 전 국원들의 중지를 모아 2학기에 송출될 오디오 방송과 영상 방송을 대폭적으로 기획했다.
 이번 학기 개편된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평일 아침·저녁 오디오 방송 ▲매주 월요일 학내 소식을 알리는 「WBN뉴스」 ▲수요일(격주) 특이한 음식을 먹어보고 생생한 후기를 전달해주는 「Stranger」와 이색적인 취미를 직접 접해보는 「What's hobby?」 ▲금요일(격주) 겉모습만 보고 매기는, 서열을 뒤집고 그 분야의 진정한 왕을 찾는 「WBN 서열왕」프로그램 등이 있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됐던 방송제(41회) 및 영상공모전(2회)을 오는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고백'이다. 숨김없이 말하는 '告白'과 과거로 돌아가 보는 'Go back'의 의미를 담아 참여을 높이기 위해 폭넓은 주제로 정했다. 방송제는 방송국원들이 자체 제작한 영상물들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상 공모전 두 분야로 나눠 개최된다. 특히 영상 공모전은 우리대학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정작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이번에 기획된 제41회 방송제는 현장 진행에 이어 온라인 생중계로도 진행할 계획이다. 
 원대방송국 김예찬 실무국장(행정언론학부 3년)은 "새롭게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들은 우리대학 학생들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방송제는 뮤직비디오, 72초 광고, 다큐멘터리, 단편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원대방송국에서 제작된 영상들은 원대방송 유튜브(//www.youtube.com/user/iwbn100)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wbnforever)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영상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9월 초 공지할 예정이다.

문준오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