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제40회 방송제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원대방송국 국원들
지난 2019년 제40회 방송제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원대방송국 국원들

 원대방송에서 제41회 방송제를 오는 11월 25일 60주년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될 방송제 주제는 '고백'이다. 고백은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춰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영어로 'Go back'은 돌아가고 싶은 인상 깊었던 과거를 회상해 보는 또 다른 의미로, 넓은 주제를 가지고 공모 중에 있어 원광구성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제41회 방송제는 원대방송 국원들이 지난 여름방학부터 준비한 단편 영상물  (3편)을 중심으로 제작 배경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가지로 구성돼 제작된 영상물은 ▲두 번의 인터뷰를 통해 내면의 나를 알아보는 'I to I'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을 삶을 살아가는 대학생들의 남녀탐구생활 패러디 버전 'WBN 롤러코스터' ▲원대방송국을 배경으로 한 미스테리 추리물 '2021 내부자들' 등이 준비돼 있다.
 이어 영상 공모전은 '고백'을 주제로 3~10분 내외의 순수 창작물을 공모한다. 영상 공모전 응모는 다음 달 5일 18시까지 영상파일 및 영상기획안과 재학증명서를 원대방송(메일)으로 제출하거나, 학생회관 2층 원대방송국에 영상이 담긴 USB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대상 자격은 우리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이며 CF,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패러디 영상 등 다양한 순수 창작 영상을 완성도, 적합성, 가치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가린다. 
 원대방송 김예찬 실무국장(행정언론학부  3년)은 "이번 주제가 '고백'인 만큼 이번 방송제가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며, 또한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의미 있는 영상물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상 공모전 시상 내역 발표는 방송제 당일에 진행된다.

문준오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