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하계방학 중 방송 관련 교육을 듣는 신입 국원들  / 사진 제공 : 원대방송
22년 하계방학 중 방송 관련 교육을 듣는 신입 국원들  / 사진 제공 : 원대방송

 원대방송에서 제42회 방송제를 오는 11월 17일 60주년기념관 아트스페이스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제와 함께 진행되는 영상공모전은 '해방과 일탈'이 주제로, 누구나 살아가면서 '내가 왜 사는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찰과 답답한 순간으로부터 해방, 일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는 취지다.
 원대방송 국원들은 이번 제42회 방송제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하계방학을 반납하고 영상물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총 4개로 구성된 영상은 ▲파랑새 증후군을 겪는 사람의 다큐멘터리 '파랑새' ▲여러 사람의 해방과 일탈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은'나의 해방일지' ▲방송국원들과의 이야기를 담은 페이크 다큐 '사칙 제3조' ▲방송제 1부가 끝나고 인터미션 시간 이벤트를 통해 학우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예능 방송'플레이 W'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 공모전은 3분~10분 내외의 순수 창작물을 공모한다. 영상 형식은 CF,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패러디 영상 등 자유로운 창작 영상을 완성도, 적합성, 가치성을 척도로 수상작을 가린다. 영상은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영상파일 및 영상기획안과 재학증명서를 메일([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하거나, 학생회관 2층으로 방문해 USB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원대방송이 이번 학기부터 오디오·비디오 방송과 영상방송을 새롭게 개편해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방송 편성 내용을 살펴보면 ▲매주 월요일   9시에 원대방송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WBN 뉴스데스크', ▲매주 금요일 아침 10시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여름방학에 준비해 새롭게 편성되는 'WBN 오락실', ▲매주 월요일 ~ 목요일 아침, 저녁으로 8개 라디오 방송 진행 ▲ 생방송으로 진행된 라디오 방송 녹화를 통해 유튜브 다시보기로 업로드하는 '보이는 라디오'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원대방송 지민서 실무국장(정보통신공학과 4년)은 "이번 방송제는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달라진 방송제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고 방송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여름방학부터 새롭게 리뉴얼된 홈페이지에도 신경을 쓰고 있으니 앞으로 바뀌게 될 원대방송 홈페이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성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