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사(원대신문)에서 '제 21회 원광김용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8월 29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다. 제출은 응모작과 구비서류를 갖춰 우편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분량은 시 3~5편 이내, 소설은 200자 원고지 80자 내외 1편, 희곡은 200자 원고지   100장 내외 1편이다. 수상은 부문별로 당선작 1편씩을 선정하여, 상장과 함께 상금 각 1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격은 대한민국 대학생(휴학생)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재학증명서와 휴학증명서를 준비하여 접수해야 한다. 발표는 원대신문 창간기념일을 전후하여 발행되는 창간기념호 및 원대신문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어 비교과통합센터에서 주관하는 홀림-Day 글 공모전이 지난 15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공모전 서식에 작성한 글은 이메일 접수만 진행하고 있다. 자격은 원광대학교 재학생이며, 휴학생과 졸업생은 공모할 수 없다. 분량은 A4 3매 내외로 시, 소설, 수필, 희곡, 시나리오, 편지, 여행 수기, 비평문, 감상문, 스토리텔링, 웹 소설 등 '상대방을 홀리는 매력적인 글'이라면 무엇이든지 응모할 수 있다. 수상은 최우수상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3명에게 수여한다. 수상자는 10월 14일에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다.
 별도의 서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 BBS 공지사항에 "2022 홀림- Day <글> 공모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하늘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