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개발과에서 주관한 독서학습코칭 프로그램 'My book My story'가 4주간의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이어 지난 26일에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학생들의 생각과 느낀 점 공유를 위한 북 토크를 개최하고 우수 발표자 시상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학습 노하우 중 하나로 추진됐으며, 최종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 류연주 씨(반려동물산업학과 3년), 우수상에 원결희 씨(간호학과 1년), 장려상에 고예림 씨(한의학과 3년)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류연주 씨는 "4주간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내가 읽고 싶은 책 선정을 시작으로 독서 학습법 특강과 북 토크 시간까지 너무 알찬 시간을 보냈다"며 "특히 쌀쌀한 날씨에 책을 사랑하는 친구들을 비롯해 교수님들과 가을을 충분히 즐기는 시간을 보내고 수상까지 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승규 교수학습개발과장은 "재학생들이 독서학습코칭 학습법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학습문화를 활성화하고 사고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채워나가기를 바란다"며 "교수학습개발과는 구성원들의 지식 생산 지원처로서 올바른 학습문화가 정립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교수학습개발과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법 프로그램 외에 교수자들을 위한 교수법 프로그램과 K-MOOC 및 KOCW, AR/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홍건호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