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이 지난달 19일, 학칙 외 7개 규정의 제·개정안을 공포했다. 공포된 규정에 따르면 입학정원은 교육부 적정규모화 계획에 따라 2024학년 2천 891명에서 2025학년 2천  869명으로 22명이 감축됐고 동시에 학과(부)의 정원도 조정됐다.

 먼저 교육부 의과대학 정원 증원 통보에 따라 의예과 입학정원이 올해의 93명에서 내년  150명으로 57명이 증원된다. 경영대학, 보건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창의공과대학은 입학정원이 감축되는 반면 자율전공학과 입학정원을 30명에서 200명으로 170명 증원된다. 또한, 광역단위 모집 시행에 따라 광역계열과 학과(부)가 2025학년도부터 변경된다.

 인문대학, 농식품융합대학, 조형예술디자인대학이 폐지되고 창의문화융합계열, 농생명·바이오계열, 디자인융합계열으로 신설된다. 

 사회과학대학은 행정·언론학부(행정학전공, 신문방송학전공)에서 행정학전공을 사회과학대학 행정공공기관학과로 변경하고, 행정·언론학부 신문방송학전공은 창의문화융합계열, 보건과학대학 생명과학부는 농생명·바이오계열로 통합되며, 농식품융합대학 식품영양학과를 보건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로 변경한다.

 한편, 학칙 외 7개 규정이 제·개정된다. 직제규정 개정안으로는 총장직속기구인 국제교류실을 대학본부 국제교류처로 변경하고 국제교류처 내에 국제교류과, 한국문화교육센터를 두는 것으로 개정됐다. 추가사항으로 학생성공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폐지, 특별사업기구 통일교육사업단 신설, 부속학교의 장 자격요건을 부교수 이상의 교원에서 조교수 이상의 교원으로 변경하는 개정안을 공포했다.

 직제규정 개정에 따라 사무관리 규정과 위임전결 규정, 사무분장 규정이 같이 개정됐다. 개정된 사무관리 규정은 기관 기호 및 수신처 번호가 변경됐고, 위임전결 규정 개정은 우리대학 규정 공포 위임전결권자 구분표에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사무분장 규정 개정은 국제교류처 재신설에 따라 관련 조항을 조정하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폐지에 따라 분장업무를 삭제했다.

 제정안으로는 비정년과정 전임교원의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하는 우수교원 정년트랙 전환임용 규정 제도가 제정됐다. 그외 원격교육관리위원회 규정에서 원격교육관리위원회 구성 중 당연직 위원으로 '성과전략실장'를 추가하고 원격교육관리위원회 위원을 기존 7명에서 10명으로 확대하며 교원 위원과     학생 위원을 2명에서 3명으로 구성한다고 개정했다. 

 박주영 수습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