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도종 교수(철학과)

   우리대학 제12대 총장에 김도종 교수(철학과)가 선임됐다. 지난 21일 원광학원 이사회는 김도종 교수를 우리대학 제12대 총장으로 최종 선임 의결했으 며, 선임된 김도종 차기 총장은 교육부 보고 절차를 거쳐 내달 23일에 취임할 예정이다.
   김도종 교수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뤄진 공개토론회에서 학령인구의 감소, 대학재정의 약화, 대학교육방식의 변화를 대학의 위기로 설정한 후, ▲기존 연구중심의 중국특성  화를 실질적 인재 양산 중심의 중국특성화로 강화 ▲학사행정 개선 ▲재정적  자립기반을 견고히 하기 위한 '원광제약'에 대한 투자 ▲연구 역량 제고를 위  한 적극적 투자 ▲부속병원 및 간접교육시설을 독립채산제로 전환 ▲우리대  학의 전국화 및 글로벌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은 바 있다.
   우리대학 제12대 총장 선임 과정은 지난달 2일 총장후보자 등록으로 시작    됐다. 등록한 후보자는 김도종 교수, 박성태 교수(경영학부), 이강래 교수(경  영학부), 이남기 전 공정거래위원장, 이성전 교수(원불교학과)로 총 5명이 등  록했다. 이후 우리대학은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 15인을 조직해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2일까지 한 달 가량의 후보자 평가 기간을 가졌다. 그리고 지난달 29일, 30일 이틀간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개토론회를 세 차례 진행했으며 이날 토론회를 바탕으로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후보자 평가도 이뤄졌다. 이러한 평가 과정을 바탕으로 지난 21일 원광학원 이사회에서 김도종 교수를 차기 총장으로 최종 선임했다. 

   <김도종 교수 약력>
   원광대학교 불교학과 동양철학(박사)
   원광대학교 불교학과 동양철학(석사)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학사)
   원광대 신문방송사 주간, 인문대 학장 역임
   범한철학회, 대한철학회 회장 역임
   현재 원광대학교 철학과 교수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